본문 바로가기

안성원룸.net ?

안성원룸net은 이런곳입니다.

   시내 중심가에 대학이 자리잡고 있고, 명문대학의 지방 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기업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안성이야말로 소형임대주택 시장의 미래가 매우 밝은 곳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지난해 부터 신축은 물론 리모델링등으로 원룸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고, 수요자도 다양한 계층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수요자의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원룸을 비롯한 소형임대 거래시장은 낙후된 서비스 수준에 머물러 있어 많은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직거래방식에 의존하는 거래시장은 안전성과 효율성에서 약점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원래 원룸시장은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지는 시점부터 거래시장에서 소외된 낙후된 건물이나 지역은 공실률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며 수익률이 급감하게 됩니다. 원룸시장이 커지면, 안정성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점점 늘게되어 정상적인 중개거래 물건에 거래가 집중 되면서 임대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건물은 점점 경쟁력을 잃게 됩니다. 벌써 한경대 후문지역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정상적인 임대관리가 정착하지 못하고 있는 원인은 어디 있을까요? 첫째원인은, 임대인이든 임차인이든 중개수수료가 발생하는 중개거래가 손해라는 생각을 떨쳐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수수료는 얼마되지 않고 일은 많은 소형임대 거래시장을 중개업자들이 소홀히 여기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공실 발생에 의한 손해 보다 15만원 남짓하는 수수료가 더 큰 손해일까요?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계약으로 보증금을 뜨이게 되는것이 수수료보다 더 큰 손해 일까요? 중개업자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효율적인 임대관리가 정착한 지역에서는 원룸만 전문으로 하는 사무소들이 불황을 모르고 선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나요?

임대인이든,임차인이든 중개업자든간에 효율적인 임대관리가 정착되도록 노력 한다면 모든사람이 만족하는 소형임대주택 거래시장을 우리 안성에서도 만들수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와 목적을 이루고자, 이에 동의하는 원룸소유주,중개업자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안성 원룸net 입니다.

 

문의전화 T. 010-6684-2453 

 

(운영자: 인정공인중개사무소  유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