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성원룸.net ?

안성지역 원룸소유주께 드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글을 올리는 저는 불황기의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 도움이 될까하여 소형임대 주택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하며 안성원룸 net 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한경대학교 인근에서 인정공인중개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현직 공인중개사 이기도 합니다. 2년여간 안성지역의 토지,아파트,주택,원룸등 다양한 물건을 거래해보면서 여러가지 좋은 경험과 정보를 얻게 되었고 이를 그저 저의 것으로만 남겨두기보다는 지역민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안성최초의 SNS를 통합적으로 적용한 홈페이지와 안성아파트 정보를 아파트 전문 공인중개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성아파트net,토지공동중개 블로그 안성부동산net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최근엔 장기불황의 늪에 허덕이고 있는 부동산시장의 유일한 희망인 소형임대주택 시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어 이렇게 새로운 온라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안성은 한경대학 인근의 원룸과 오래된 소형아파트가 있어 소형임대시장의 자원이 풍부하며 꾸준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수요층도 대학생에서 직장인,그리고 1인 세대까지 다양한 수요층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규모는  커가고 거래 횟수도 늘어가는데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는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온라인 유통망 조차 존재하지 않는 직거래 시장이 전부입니다. 기껏해야 건물 외벽에 전화번호를 붙여놓거나 생활 정보지 광고로 임차인을 찾는게 전부입니다. 전문 원룸 건물의 경우에도 전문 건물 관리인을 두고는 있지만 시설관리와 임대관리 모두를 하기에는 전문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역시 '공실률 제로' 를 유지하기는 매우 힘이 듭니다. 경쟁건물이 계속들어서고 있는 상태에서 15년이상된 노후건물의 경우는 아무리 임대료를 낮추어도 임차인을 찾기힘든 상황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이제 안성 소형임대주택 시장에도 전문적인 임대관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중개수수료가 아까워 직거래에 의존하는 낡은 생각이 오히려 손해를 끼칩니다. 대부분 임대수요층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능통한 젊은세대인데, 안성은 그 흔한 온라인 직거래 유통망 조차도 변변치 않습니다.공인중개사들 조차 돈이 되지 않는 원룸시장을 외면하고 있어 안전하지 못한 계약이 이뤄지고 있으며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안성에도 젊은세대들과 소통하는 온라인 매체가 있고, 공인중개사들의 책임중개로 안전한 계약이 이뤄질수 있는 선진적인 임대관리 시스템이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안성 원룸net이 이 일을 하려고 합니다.

  안성 원룸net은 임대관리를 원하는 원룸소유주와 전문 공인중개사를 연결하여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임대관리를 받을수 있도록 해드리고 소유하신 원룸을 항시 인터넷을 통해 광고 될수 있도록 할것입니다. 아울러 안전한 직거래 유통망을 만들어 가는데에도 노력 할것입니다.

이제 시작하는 원룸net에 많은 참여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2013년 2월5일 안성원룸net 운영자

참여문의 010-6684-2453